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빅뱅(Big Bang)

by 목뚱 2022. 2. 28.

빅뱅의 뜻

빅뱅이란, 우주의 대폭발을 의미합니다. 이 빅뱅으로 인해 천체에 존재하는 행성들과, 지구가 생겨난 것이라고 하는데요, 이 빅뱅이라는 말을 가장 처음에 사용했던 학자는 프레드호일 이라는 학자였습니다.

빅뱅이란?

빅뱅이라 하면 우주대 폭발로 인한 변화인데 저는 이 빅뱅이라는 우주의 대폭발이 처음에는 그냥 단순하게 생각을 했지만, 이 빅뱅은 정말 아무것도 없던 우주의 공간에 급속하게 팽창하며 온도가 떨어지고, 물질과 빛이 탄생했다고 합니다. 우주가 처음 생기고 난 후 2억 년이 지난 뒤 수소로 된 구름들 사이에 더 많은 구름들이 생기게 되고, 이 구름들이 가스와 먼지 등으로 뭉쳐져 진 성운이라는 물질로 변하게 되는데요, 이 성운은 거대한 크기도 크기이지만, 이 성운에 중력이 생기기 시작하고 원반처럼 빙글빙글 돌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러한 행성들이 하나, 둘 늘어나며 행성이 되고 소행성이 되고 우주의 천체가 되었다고 합니다.

빅뱅에 대한 의견 대립

이 빅뱅에 대해서는 여러 학자들의 의견들이 주장하는 부분들이 다르다고 합니다. 한쪽에선 정상상태 이론이라고 하여 우주는 원래 시작도 끝도 없고 원래부터 그곳에서 존재했다는 주장과 빅뱅이론을 믿고 있는 우주에는 원래 아무것도 없었으며 빅뱅이라는 대폭발을 일으키면서 함께 시작되었다는 주장이 대립되고 있는데요. 이 두 개의 의견에 공통점은 우주는 팽창하고 있다고 공통적으로 이야기한다는 점인데요, 하지만 빅뱅 우주론은 질량은 일정하나 크기는 증가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정상 우주론은 징량과 크기 모두가 증가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 새로운 물질이 생성이 되는지에 대한 여부는 빅뱅 우주론은 우주가 팽창할 때 새로운 물질이 생성되지 않는다고 주장하고 정상 우주론은 우주가 팽창할 때 새로운 물질이 생성된다고 주정하고 있으면 빅뱅 우주론에선 밀도와 온도가 모두 감소한다고 하였고, 정상 우주론은 모두 일정하다고 주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물질의 생성

빅뱅 우주론에선 138억 년 전 빅뱅이라는 우주 대폭발이 일어나면서 우주가 탄생하였으며 기본입자들은 초기진화과정에서 기본적으로 생성이 되었으며 이런 기본적인 입자들로부터 생명체를 비롯한 모든 것들이 생성되었다고 주장합니다.

 

이렇게 빅뱅이란 무수한 의견이 나오고 있지만 아직 138억 년 전으로 시간여행을 할 수 없기 때문에 확인은 불가능하지만 지구가 존재할 수 있는 이유가 빅뱅이라는 것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

댓글